본문 바로가기
Daily/뉴스

코로나 10만명 시대!? 이번 달 말 20만명까지 갈지도..?

by 보라울 2022. 2. 17.

Contents

     

    16일 오후 9시 전국에서 이미 9만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집계되었다. 이런 추세로 볼 때 오늘 발표될 신규 확진자는 10만 명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10만 명 코로나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제도 전날 대비 엄청 큰 확산세를 보여주었고, 오늘도 어제 동시간대 8만 5천 명보다 5천 명이나 더 많은 확진자가 집계되었습니다. 

     

    현재 확산세를 보면 이번 달 말에는 정부에서 예측했던 17만명 보다 더 높은 20만 명 까지 확산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실제로 매주 확진자가 2배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20만 명 확진자 발생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이러한 확산세로 인해 중환자 발생률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100만명당 6명 수준으로 중환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해외 프랑스, 미국, 일본 등 국가에 비하면 낮은 발생 수치이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오미크론 확산 세라면 앞으로 위중증 환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오미크론은 다른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은 강하나 중증화 위험이 낮다는 특징이 있지만,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의료 대응에 속도가 중요할 것 같다라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현재 방역체계에서는 자가 격리기간이 10일에서 7일로 일괄 단축되어있는 상태이다. 연예인들도 매일매일 돌파감염 소식이 전해 들어오고 있는 만큼 오미크론의 전파력은 매섭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