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배달 음식 인기순위는?? [배민 트렌드 2022]

by 보라울 2022. 3. 7.

Contents

    배달의민족에서 지난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배민 트렌드 2022를 발간했다. 배민에서 주문되었던 데이터들을 분석해서, 어떤 음식이 인기가 많았고, 고객 연령별 트렌드 등의 정보를 담았다. 

     

    가장 인기 많았던 키워드는?

    마라- 10대 연령층 1위 음식 

    2019년부터 불어닥친 마라 열풍이 2021년에도 식지 않았다. 최근 마라탕 전문점을 쉽게 볼 수 있을뿐더러 어느 순간 나이 불문 남녀노소가 즐기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Z세대에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마라탕의 인기는 배민에서도 식지 않고 오히려 지금 정점을 찍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10대에서 가장 많이 배달된 음식이 떡볶이와 햄버거를 제치고 1위가 마라탕이라고 발표됐다. 

     

    민초 - 2.4배 증가 

    많고 많은 디저트 중에서 민트 초코가 포함된 메뉴의 주문수는 전년 대비 약 2.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전보다 민초가 많이 익숙해져서인지  민 초단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것 같다. 몇년전만 해도 호불호 논쟁이 강했던 것 같은데 주문량은 보면 민초단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나 보다. 

     

     

    로제 - 7배 증가 

    떡볶이부터 찜닭까지, 로제의 매력에 빠진 한 해였다. 로제 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면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각종 방송에도 소개되고,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통 해소 입소문이난 로제는 2020년에 비해  주문이 약 7배나 증가했다는 것을 보면 로제의 인기가 지금 최고 절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짜장면 

    10대를 제외하고 20~30대와 40~50대의 1위 음식은 각각 아메리카노와 짜장면으로 나타났다. 40-50대는 가족 계정 결제를 통해 자녀들의 식사나 간식을 챙기면서 가족 결제 1순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40대 이상의 주문 비중이 지난해보다 약 6% 이상 증가했다. 

     

    친환경에 진심이다- 일회용 수저/ 포크 안 받아요 

    주문을 하면서 일회용품을 받지 않았더니, 일회용품 구입비가 약 600억 절감이 되었으며, 폐기물 수거 비용은 58억이나 절감이 되었다. 이는 소나무를 655만 그루나 심은 효과라고 한다. 2021년 6월부터 지금까지 일회용품을 받지 않는 고객들의 비율이 15%에서 73%로 늘어났다. 

     

    배달의민족 트렌드 리포트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배민사장님광장

    배달의민족 사장님들을 위한 광고, 가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eo.baemi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