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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마케팅의 종류]

by 보라울 2022.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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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을 제대로 정의하실 수 있으신가요?  마케팅에는 여러가지 용어들이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수많은 마케팅 종류들이 있지만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당연히 들어봤을 것이고, 잘 모르는 사람도 한번쯤은 들어본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은 형태도 다양하고, 개념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행동을 트래킹하고, 성과를 분석하면서 비즈니스 결과를 최적화해 나가는 마케팅입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것이 목적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말한것 처럼 퍼포먼스 마케팅은 많은 기업들에서 가장 많이 찾는 마케팅 방식 중 하나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많이 찾는 핵심은 바로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적화가 가능하다'라는 것은  적은 비용이라도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낭비되는 예산을 줄여 마케팅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의 이상적인 소비자들을 찾고,트래킹 함으로써, 우리 브랜드의 고객이 될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퍼포먼스 마케팅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고려 사항 

    1. 목표  지향

    퍼포먼스 마케팅은 목표 지향적인 마케팅입니다. 따라서 목표에 맞춘 분석을 통해 현재 우리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이며, 어떤 전략이 가장 좋은 성과가 나올 것인지를 어떤 타겟이 가장 효율이 좋을 것인지 목표에 맞는 대상을 선정하고 이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2. 브랜드 포지셔닝 

    퍼포먼스 마케팅은 고객을 찾고 트래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의 기본 원칙인 우리의 고객이 되도록 설득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전반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고려하면서 마케팅 전술을 사용하여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고려 해야 합니다. 

     

    3. 채널 믹스 

    퍼포먼스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채널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몇 가지 다른 채널에 노력을 분산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은 채널 마다 다를 수 있으며, 한 채널에만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우 비용 낭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채널 간의 균형을 유지하거나, 좀 더 많은 기회에 있는 채널을 발견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가장 좋은 채널, 경쟁이 낮은 곳, 더 낮은 가격에 채널도 찾아야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 유형 

    1) 웹사이트 네이티브 광고 

    해당 웹사이트에 맞게 기획 및 제작된 광고를 말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특정 방문에 대한 클릭 연결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도 중요합니다. 

     

    2) 소셜 미디어 광고 

    가장 대표적인 채널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채널들이 있습니다. 이런 소셜 채널들을 통해 마케터는 잠재 고객을 정확하게 타겟팅하고, 유기적 게시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엔진 

    SEM 광고 프로그램은 높은 상업적 의도를 제공하므로 프로그램을 미세 조정한 브랜드에 대한 인상적인 ROI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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