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독창적인 카피가 필요하시죠?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누구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카피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두가 아시다시피, 첫 3초를 사로잡는 강력한 한방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진부하지만 너무 필요한 힘입니다.
하루에도 수천가지의 광고에 노출되는 사람들을 후크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카피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죠
그래서 제 생각에는 수십 수백개의 카피를 만들고 테스트 하면서 최적화 하는 과정이 핑료하다고 생각하는데 매번 새롭고 독창적인 카피를 만든다는 것은 영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지금 AI시대에 살아가고 있죠!
이 AI를 활용해서 브랜드에 딱 맞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at GPT로 광고 카피 만들기
GPT 탐색 이용하기
GPT 왼쪽의 탐색란을 들어가면 맞춤 답변을 위해 학습된 다양한 Chat GPT 버전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희가 프롬프트를 고민할 필요 없이 질문에 답변만 하면 카피를 생성해줍니다.
탐색에서 들어가서 copywriting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버전의 GPT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맘에드시는 것 하나 고르셔서 카피를 제작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다고 느꼈던 2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rketing Copywriting God
Marketing Copywriting God 바로가기
https://chatgpt.com/g/g-YxANXnJd5-marketing-copywriting-god
1번째는 Marketing Copywriting God 라는 버전입니다.
영어가 기본 베이스이긴 하지만 한국어로 작성해달라고 요청하면 매우 잘 작성해줍니다.
다른 버전들은 간혹 영어가 베이스이다 보니까 제대로된 표현이 잘 안나오고, 약간 우리나라 감성에 맞지 않는 카피들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Marketing copywriting god 이 버전은 생각보다 매우 잘 나옵니다.
이렇게 질문을하는데 이 질문에 맞춰서 답변을 해주면 카피를 잘 만들어줍니다.
추가로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카피를 만들어주세요" 라던지
찾아놓았던 좋은 카피 예시가 있다면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카피를 만들어주세요" 를 입력하면
원하시는 결과물을 훨씬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100억 카피라이팅 머신 (Advertising Copywriting Machine)
100억 카피라이팅 머신 바로가기
평가 점수는 3.9점으로 ezed라는 광고회사에서 학습시켜서 생성한 버전이라고 합니다.
1K+ 대화수로 사용자도 엄청 많은 버전입니다. 그만큼 효과가 있다는 거겠죠?
사용법확인하고 카피뽑자 라고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질문을 줍니다.
위 질문에 맞춰서 답변을 하면 5개의 카피를 만들어주고, 각각 핵심 키워드를 볼드체로 표시를 해줍니다.
직접 질문해서 카피 만들기
앞에 설명해드린 것처럼 GPT탐색에서 이미 학습이 완료된 카피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직접 프롬프트를 입력해서 좋은 카피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1. 나는 누구이고, 어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는지 정의하기
GPT에게 누구인지를 명확히 정의 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당신은 00 아이템을 담당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 담당자 역할을 해주세요" 처럼 누구인지를 알려주고,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이모티콘이 포함된 100자 내외의 광고 문구를 10개 만들어주세요" 처럼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톤앤 매너를 더하기
이렇게 해서 기본적인 문구가 완성이 되었다면, 이제는 카피에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주면 좋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원하시는 느낌의 레퍼런스 카피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더 재미있게 참고하여 작성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레퍼런스를 볼 수 있는 링크를 드립니다.
https://www.waveon.io/blog/copy-300
https://ko-kr.facebook.com/ads/library/
레퍼런스가 없더라도 기본문구를 " 좀 더 창의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톤으로 광고 문구를 10개 만들어 주세요" 라고 요청해도 더 좋은 문구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와 제품에 맞추기
원하는 톤의 카피가 만들어 졌다면, 내 브랜드와 제품,서비스에 맞게 수정합니다. 타겟이나, 소구점, 베네핏 등 언급하면 좋을 내용들을 chat GPT 에게 알려주고, 이 내용들을 참고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후크될만한 광고 카피로 수정하면 좋습니다.
4. 프레임워크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광고 카피를 만들 때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광고 프레임워크로는 **AIDA (Attention, Interest, Desire, Action)**가 있습니다. AIDA 프레임워크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흥미를 유발한 후, 구매 욕구를 자극하여 행동을 유도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ChatGPT를 활용해 AIDA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광고 문구를 만들면 더욱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AIDA 프레임워크 예시:
- Attention (주의): "바쁜 아침, 간편하게 즐기는 유기농 쿠키!"
- Interest (흥미): "순수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선택, 아이들도 좋아해요!"
- Desire (욕구): "매일 아침,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세요."
- Action (행동): "지금 주문하면 무료 배송 혜택까지!"
이렇게 ChatGPT를 활용해 광고 카피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스타일, 톤, 타겟에 맞춰서 질문을 좀 더 해보면 더 빠르게 독창적인 카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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