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게임정보

에어팟 2세대 프로 차이 1세대 비교

by 보라울 2022. 10. 11.

Contents

    에어 팟 프로 2세대 출시 

    에어팟 프로 2세대가 공개된 지 약 한 달이 되었습니다. 국내 시간 9월 8일 새벽 2시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2022년 9월 9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0월 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고 정식 출시일은 21일입니다.  에어 팟 프로 출시 이후 3년 만에 출시된 프로 라인업이기 때문에 그 성능은 확실히 보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년 만에 출시된 것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새로워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의 추가보다는 기존 기능들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켰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 팟 프로 2세대 스펙 비교 

      에어팟 프로 2 (2022) 에어팟 프로 (2019)
    프로세서  Apple H2 Apple H1
    노이즈 캔슬링  O 지원 ( 에어팟 프로 보다 2배 이상 향상) O 지원
    규격 블루투스 5.3 블루투스 5.0
    블루투스 코덱 AAC AAC
    센서 가속도 센서, 피부 감지 센서, 터치 제어 센서 가속도 센서, 듀얼 광학센서, 포스 센서
    배터리 케이스 : 519mAh , 유닛 44mAh 케이스 : 519mAh , 유닛 44mAh
    무게 5.3g 5.4g
    충전 고속 충전 가능 고속 충전 가능,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에어 팟 프로와 비슷하며 색상도 검은색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외관상은 크게 변화가 없고, 케이스 또한 외관 및 크기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어 육안으로는 큰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프로세서의 차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에어팟 프로 2에는 새로운 H2 프로세서가 장착이 되어 있는 점입니다. 외관은 비슷하지만 프로세서는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사용자의 성능 체감은 다를 것입니다. H2의 연산력은 초당 48,000회로 이전에 H1의 연삭력이 초당 100회였던 것을 보면 엄청나게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가 뛰어날수록 사용자의 물리적 기능에 맞게 사운드 환경이 완벽하게 튜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 아니라 보고 있는 화면에서 소리가 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재생 시 왜곡이 적고, 저음은 풍부하고 고음은 선명해져 더욱더 좋은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및 기타 차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1세대보다 훨씬 더 좋아진 2배 이상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외부 소음을 선별적으로 줄여주는 적응형태에 주변음 허용 모드가 새롭게 탑재됩니다. 그래서 사람의 목소리는 잘 들리게 하고, 공사장 소음은 차단하는 등 차단하는 소음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의 막대 부분에는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케이스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케이스 아래 하단 부분에 작은 스피커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보유한 사용자는 탐색 기능으로 충전 케이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케이스를 발견하기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케이스없이도 랜야드 케이블을 통해서 가방에 걸어 휴대 보관이 가능해졌습니다. 

    배터리 타임도 증가했습니다. 기능은 추가되었지만 기존 4.5시간이었던 배터리 수명을 6시간까지 늘렸습니다. 충전 케이스와 함께면 30시간 이상 배터리 타임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현존하는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아마 가장 오래시간 배터리 타임을 가진 무선 이어폰이 되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 2세대의 가격 

    미국 현지 기준으로는 $249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환율 상승의 여파로 인해 전작 대비 3만 원이 인상된 가격인 35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 2 구매해야 할까? 

    에어팟 프로 1세대의 오디오도 충분히 현역으로 뛸 수 있을 만큼 훌륭합니다. 여전히 우수하지만 더 좋은 프로세서를 창작한 프로 2가 더 높은 음질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좋은 기능들과 더불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디테일한 기능들까지 더해졌습니다. 크게 음질이나, 기능들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구매 예산을 줄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프로 1세대를 구매하셔도 충분히 훌륭한 사운드 경험을 하실 수 있지만, 현재 1세대와 2세대의 가격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처음 이어폰을 구매하신다면 에어 팟 프로 2세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1세대를 쓰시는데 오랫동안 사용하고 계셔서, 퍼포먼스나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들었다고 느끼신다면 이번 기회에 바꿔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